일러스트레이터 Peter Donnelly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는 무엇이 다를까요?

유명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감상하고 있다보면, 크게 세 가지 구분되는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도 조형적 특이성을 갖춘 작가 Peter Donnelly(피터 도넬리)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일랜드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Peter Donnelly는 우리나라에선 많이 유명하지 않은 작가이지만 20년 이상 동화책 삽화,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전 세계 유수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수상했으며 일러스트 광고 캠페인으로 아일랜드 전역에서 유명한 작가입니다.

Peter의 작품적 특징은 묘사하고 있는 오브젝트의 형태나 마감에 woodcut 판화 느낌의 결이 살아 있다는 것. 그로 인해 보는 이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어루 만지는 따스하고 아늑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 한가지 작가의 장점중 하나는 색감입니다. primitive하며 산뜻하게 다가오지만 동시에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한 색감은 그의 작품을 주목하게 만들며 동시에 오래동안 보아도 질리지 않게 합니다. 판화와 같은 정교하지 못하고 약간은 투박한 듯한 analogue 라인과 밝은 색감의 조화가 작품을 돋보이게 합니다.

 

피터 도넬리의 작품 특성인 밝고 따뜻한 감성은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어필하는 데도 적절합니다. 그의 그림과 재미있는 스토리가 결합된 Midas Card가 새롭게 출시한 버스 카드 애니메이션 영상은 동화를 보는 듯한 기분으로 쉽고 친절하게 카드의 특성을 이해하게 도와줍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