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프린팅 기법으로 제품의 특성을 살린 패키지, 러시아의 소시지 브랜드 Krasno

브랜드가 아날로그 감성을 풀어내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디자인 만큼 그 효과가 뛰어난 것도 없을 것이다. 시대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날로그 프린팅 기법을 사용해 조금 투박하지만 특별한 패키지를 디자인한 브랜드 Krasnogorie.러시아의 Krasnogorie 패키지 디자인은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패키지를 만들어내는 과정과 그 의미에 특별함이 담겨있다.

멀리서 보았을 때 고기처럼 보이는 패키지 무늬.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Krasnogorie의 의미를 담은 Red Mountain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그리고 제품의 Naturality를 강조하기 위해 스테이크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고기 마블링의 패턴을 농장, 마을, 우랄산맥, 그리고 가축모양의 혼합을 통해  세심하게 표현했다.

의미를 담은 패키지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것외에도 이 사례에서 한가지 더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바로 전통 판화방식의 프린팅 기법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Krasnogorie는 아날로그 방식인 Linocut 기술을 사용해 특별한 에칭 프레스로 여러 종이의 포맷을 혼합했고 몇번의 과정을 반복해 가장 원하는 색을 찾아냈다.

오늘날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현대화된 프린팅 방식이아닌, 거친 느낌의 아날로그 프린팅 기법을 사용한 것은 자연성을 강조한 Krasnogorie 제품 특징과 잘 어우러진다.

과거의 방식으로 구현한 정성이 듬뿍 담긴 패키지 디자인은 비슷한 느낌의 다른 상품들 속에서 더욱더 새롭게 느껴진다.

익숙했던 과거의 방식은 낡고 효율적이지 않다는 이유로 점점 우리 생활에서 멀어졌지만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에, 담아낼 수 있는 특유의 ‘느림’과 ‘정성’의 가치는 Krasnogorie의 사례처럼 소비자를 사로잡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