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쉘 디저트숍

Sensationally Rich

프로젝트 배경 및 핵심 Insight

몽쉘은 1991년 ‘몽쉘통통’으로 출시, 국내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 케이크로 자리매김한 제품입니다. 롯데제과는 변화하는 유통 환경 및 고급화/세분화되는 F&B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마트와 편의점에서 포장 형태로 판매되어 온 몽쉘 브랜드를 새로운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스톤과 롯데제과는 오프라인 디저트숍을 통해 기존 몽쉘의 자산은 극대화하면서도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함께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몽쉘 디저트숍 컨셉

몽쉘이라는 브랜드가 가진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일까, 그러면서도 일반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몽쉘이 줄 수 없는 특별함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바로 ‘진한 맛’과 ‘신선하고 부드러운 생크림’ 이었습니다. 이에, 몽쉘이 가진 물성적 강점을 강화함과 동시에 20대 주구매층의 니즈에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저트 몽쉘’의 컨셉으로 ‘Sensationally Rich’를 제안했습니다. 또한 ‘초콜렛 파이’의 카테고리를 넘어 ‘Fresh Cream Cake’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정의를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몽쉘 디저트숍에서 즐길 수 있는 몽쉘 제품 역시 몽쉘의 rich한 맛과 신선한 생크림을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떠먹는 몽쉘 생크림케이크, 몽쉘퐁당라떼 등 기존의 일반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메뉴의 새로운 재해석을 시도했습니다.

 

 

디자인 컨셉 

몽쉘의 심볼과 그래픽모티브는 기존 몽쉘의 자산인 몽쉘의 원형 형태를 장인의 손으로 만든듯한 수제느낌으로 표현합니다. 초콜렛과 크림을 표현한 Choco Brown과 Cream White 칼라, 그리고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신선하고 새로운 맛과 즐거운 감정을 표현한 Pinkish Orange 칼라를 활용한 패턴으로 생동감 넘치는 몽쉘만의 경험을 감각적이고 신선한 비주얼스타일로 적용했습니다.

 

몽쉘 생크림케이크숍이 수년간 ‘몽쉘’을 사랑해온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수제 몽쉘’을 제공, 꾸준하게 성장하는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원동력이 되길 희망합니다.

Client

롯데제과

Scope

Shop Concept
Visual Style
BI Design
Package Design
Store Design
Motion Graphic
Menu Name

Year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