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s Les Jours

갓 구운 빵의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프로젝트 배경 및  핵심 Insight

뚜레쥬르는 기존 베이커리 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다양한 윈도우 베이커리의 등장 그리고 출점 수 제한 등으로 정체된 매출과 계속 노후화 되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변화 시킬 수 있는 재도약의 발판 마련이 필요했습니다. 올드한 이미지의 기존 매장 디자인 개선을 통한 뚜레쥬르 만의 명확한 이미지 확보와 잘 보이지 않는 매장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며,내부적으로는 편리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존 매장 대비 1.5배 매출 증대, 방문 고객 수 2배 증가, 평년 대비 신제품 수 2배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브랜드 컨셉

뚜레쥬르 변화의 중심이 되는 브랜드 DNA는 기존 강점을 강조하며,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로 도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커뮤니케이션 하는 핵심 메시지와 스토리는 Freshly Baked Everyday와 갓 구운 빵의 신선함을 전달하는 이야기로 개발되었습니다.

 

 

디자인 컨셉

새로워진 뚜레쥬르의 비주얼 스타일은 신선함을 전달하는 그린 컬러와 밀대와 반죽을 활용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기존 매장대비 단순한 구조와 주목성 그리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며, 신선함을 고객들이 쉽게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스토어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습니다.

 

 

실행 프로그램

브랜드의 새로운 론칭과 함께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는 Just Baked 공간과 이동식 오븐을 활용한 갓 구운 빵 경험 등 변화된 브랜드의 DNA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행 아이디어를 수립하였습니다.

Client

CJ푸드빌

Scope

PED Research
Brand Concept
BI Visual Style
Store Identity Store Concept Design
Store Interior Design
Brand Launching Program

Year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