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실감나는 디지털 라이브러리
대교는 KT 올레TV의 디지털 플랫폼과 함께 독서/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이 결합된 키즈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하고자 했습니다. 수많은 키즈 채널과 관련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시장에서 ‘3단계 입체적 독서’와 KT의 고도화된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쉽게 이해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또한, 우리만의 고유한 차별성을 컨셉, 로고 외에도 방송 채널 내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네트워크 디자인으로 구현해야 했습니다.
브랜드 컨셉
브랜드 컨셉 개발의 핵심은 책과 독서라는 핵심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하여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해당 브랜드 카테고리를 인지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인 독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효과 및 AR/VR이 접목된 특징을 반영하여 ‘세상에서 가장 실감나는 디지털 라이브러리’가 컨셉으로 도출되었으며, ‘책보다 재미있는 책’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해당 채널의 차별적 경쟁력을 위트 있게 커뮤니케이션 했습니다.
BI 디자인
브랜드 로고의 디자인 컨셉은 ‘생생 라이브러리 박스 (Library Box)’ 로서 ‘책은 아이들을 위한 무한한 이야기 상자’라는 점에 착안했습니다. 책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상의 아이콘들이 담긴 상자, 혹은 아이가 책을 펼치고 읽는 모습으로도 보여질 수 있는 다중적인 심볼을 통해 미디어를 통한 입체적이고 생생한 독서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모션 브랜딩 & 네트워크 디자인
채널을 위한 타이틀 영상과 네트워크 디자인의 컨셉은 ‘판타스틱 상상 도서관 (Fantastic Imaginary Library)’ 으로서 신비한 비밀의 도서관 속으로 빠져드는 과정을 묘사했습니다. 브랜드 로고를 닮은 책이 펼쳐지고 그 안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도달하게 된 책으로 가득한 책장, 그 책장의 빈 틈들 사이로 다양한 상상의 오브젝트들이 튀어나오며 대교 상상Kids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흥미롭고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