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근육을 키우다
국내 대표 교육 기업 대교의 유아동 전문 교육 브랜드인 소빅스를 위한 영상 개발 프로젝트.
이를 위해 대교 소빅스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영상과 핵심 제품인 ‘점프 시리즈’를 소개하는 총 두 편의 영상을 개발하였다.
STONE은 앞서 대교 소빅스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컨설팅’을 수행한 파트너사로서 소빅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영상의 스토리 기획에서부터 아트워크와 영상 제작, 사운드 믹싱까지 전과정을 진행하였다.
Challenge
‘누리과정, 초등통합교과, 주제통합학습, 점프시리즈, IR독서관리프로그램, 마인드맵…’
한번쯤 들어봤지만 쉽게 이해되지 않는 유아동 교육 과정의 내용들과 소빅스 브랜드 안에 포함된 다양한 하위 브랜드 용어들.
1분30초 내외의 영상 안에 이 복잡하고 많은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면서 중요한 정보의 생략 없이 충분히 다룬다는 것은 해당 브랜드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새롭게 소화할 수 있어야만 가능했다.
Solution & Output
대교 소빅스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을 수행했던 파트너사가 가질 수 있는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핵심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를 직접 작성했다.
그리고 복잡한 내용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간결한 2D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했다. 특히 대교 소빅스의 메인 타겟인 어린이의 모습을 캐릭터로 귀엽게 표현해 부모님과 아이 모두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획했고 교육 관련 영상이라는 고정관념의 틀에서 벗어나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만화처럼 즐겁게 볼 수 있는 위트있는 요소들을 추가했다.
유아동 교육을 주제로 하기 때문에 영상 표현이 자칫 유치해질 수 있는 위험성이 있었지만 실제 영상 표현은 실제 구매자이자 어른인 부모님이 봐도 따뜻하면서 신뢰감이 가고, 아이가 보기에도 재미있고 친근하도록 감성의 균형을 맞추도록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