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삼강 대표종합식품회사로 거듭나다
빙과업체라는 인식의 롯데삼강은 사업인수와 사업군을 확장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새로운 비전을 정립하고 롯데그룹 대표 종합식품기업으서의 위상을 나타내는 사명을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인수한 사업군에 대한 브랜드 운용을 어떻게 해야할 지에 대한 체계적인 정립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사명 진단 및 개발
업종연관성, 규모성 및 대표성을 확보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롯데삼강의 비전을 담고자 기존 사명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 보완해야 할 사항들을 규명하여 다양한 형태의 사명을 개발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결정된 사명은 ‘롯데푸드’로 종합식품기업 대표성을 가져간다는 비전을 공고히 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룹 내 관련 계열사들과의 수 차례의 의견 조율을 통해 대외적, 대내적으로 롯데푸드의 역할과 입지를 확립한 프로젝트입니다.
브랜드 운용 체계 전략
롯데삼강 통합법인은 여러 개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인수 및 합병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체계 및 내부 조직 혼란 초래하였고 향후 종합식품 회사 비전 달성을 위한 사업군 확장과 신규 브랜드 개발 시 가이드가 필요했습니다.
이에 기존 브랜드 및 신규 브랜드들을 어떤 기준으로 정리하고 운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규칙 정립 및 브랜드 위계별 역할 정립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