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프로젝트 배경
미디어와 기술의 발전으로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이 다양화되면서 콘텐츠와 미디어의 활용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고, 브랜드의 역할과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혁신적으로 변화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본질을 강화하고 가치를 극대화하는 성장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스톤은 비즈니스의 본질을 담고 있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오디언스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브랜드 로열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브랜드의 비전임을 확신했습니다. 이에 세계 최대 콘텐츠 마케팅 교육 및 컨퍼런스 기관인 콘텐츠마케팅인스티튜트(CMI)와 함께 콘텐츠마케팅아시아포럼 2018을 개최하고, 아시아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의 생태계를 이끌어갈 콘텐츠 마케팅의 전문가들과 함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 협력과 성장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했습니다.
프로젝트 성과
2018년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2018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2018”은 ‘비즈니스의 축을 바꾸는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화두로 4개의 핵심주제 1) 테크놀로지와 콘텐츠 마케팅 2) 콘텐츠 전략 3) 로열 오디언스의 구축 4)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다뤘습니다.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콘텐츠 마케팅 업계 분야 전문가, 브랜디드 콘텐츠 전문가, 콘텐츠 비즈니스의 기반을 지원하는 공공기관 및 미디어의 핵심 인사 등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서로 네트워킹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포럼의 주요 연사로는 카이스트 정재승 박사, 중국 판다아이미디어 쉔첸 대표, 모노클 제임스 챔버스 홍콩 지국장, CJ E&M 오진세 국장, 미국 CMI 콘텐츠 전략 총괄 Robert Rose, 오콘 김일호 대표와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외 25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27일 콘텐츠 마케팅 마스터 클래스, 28/29일 세미나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광고대행사, 마케팅 관련 종사자, 기업 및 스타트업 대표 등 총 630여명이 참석해 콘텐츠 마케팅에 뜨거운 학구열과 관심을 보여주었고, 포럼 오픈을 앞두고 브런치, 페이스북을 통하여 콘텐츠 마케팅 글로벌 케이스, 실무 팁 등을 대중에게 선보였습니다.
또한 스톤은 본 행사를 통해 변화된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콘텐츠마케팅 조직을 강화해 콘텐츠마케팅랩을 신설해 콘텐츠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전문가로서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