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를 향한 리얼 비어의 리얼 브랜딩
대한민국 최초 프리미엄 맥주 ‘Kloud’는 롯데주류와 스톤이 2011년부터 3년간 제품 기획부터 브랜드 개발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탄생한 제품입니다. ‘한국에는 맥주다운 맥주가 없다’, ‘한국맥주는 싱겁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족 요인을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독일의 유명 Brewery 및 효모 연구소 등과 함께 새로운 맥주 Recipe 개발을 진행, 수 차례에 걸친 맛 테스트 과정과 연구를 통해 지금껏 국내 맥주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리얼 맥주’를 만들어 냈습니다.
브랜드 컨셉
국내 다른 맥주 회사들과 달리 독일 정통 제조 방식을 도입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맥주 제조 과정 중에 처리수를 넣지 않습니다. 이러한 차별적인 방식으로 ‘진하고 풍부한 맛의 진정한 맥주’를 만들었고, 리얼 맥주 Kloud 한잔으로 일상이 즐거워진다는 의미로 ‘Real Beer, Real Fiesta(리얼 비어와 함께 하는 축제의 시간)’라는 브랜드 컨셉을 도출, 국내 최초 프리미엄 맥주의 입지를 구축하였습니다.
네임 컨셉
Kloud라는 브랜드 네임은 제품이 지닌 가장 큰 특징인 ‘풍부한 거품’을 뭉게 구름(Cloud)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디자인 컨셉
Kloud 글자에 사용된 로고타입은 맥주의 본고장인 독일을 비롯한 유럽을 중심으로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온 블랙레터로서 Kloud가 지닌 정통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즐거운 축제를 의미하는 호른과 맥주의 주요 원료인 보리와 홉을 상징화해 개발된 심볼 디자인은 리얼 비어로서의 순수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