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해보지 못한 경험을 창조하다
NIK는 K-POP 홀로그램 공연 등의 콘텐츠 및 공간으로 대중과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배급 회사입니다. 유니크한 기술과 아이코닉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의 특성을 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브랜드 컨셉
NIK는 음악, 공간, 기술이 하나로 통합되어 새로운 경험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에 스톤이 주목한 부분은 익숙한 콘텐츠가 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로 재탄생하고, 늘 보아왔던 공간이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공간으로 바뀐다는 것이었습니다.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Never experienced)을 창조하는 회사, NIK의 기업 아이덴티티입니다.
디자인 컨셉
CI 개발은 이러한 컨셉을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요소를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했으며, 익숙함과 낯섦의 경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들어가는 문, 새로운 세계로 빠져들고 몰입하게 할 수 있는 ‘Gate’는 ‘Never experieced’를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컨셉이었습니다. NIK의 CI는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환상의 문을 상징하고 있으며, 그 문을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경험을 NIK의 Visual Style을 통해 구체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