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BRANDING
‘존루이스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The man on the moon meets a girl

Blog_All_contents-banner_picks2.jpg

영국의 국민 백화점이라 불리는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광고 영상을 공개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존 루이스 백화점은 2007년부터 크리스마스 광고 영상을 통해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매력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존루이스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광고는 매년 공개될 때마다 주목을 받으며
광고를 기다리는 수 많은 팬들이 생길 정도로 리테일 브랜드의 성공적인 케이스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선물의 의미와 가치를 잔잔하면서도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했다.
지난해 한 소년과 펭귄 친구의 동화 같은 따뜻한 우정 스토리를 담았던 존루이스가
2015년에는 달에 사는 한 노인과 지구에서 살고 있는 6살 소녀 ‘릴리’의 감동적인 만남과 교감을 이야기하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캠페인을 런칭했다.

모바일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존 루이스 백화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경험의 확장은  구체적인 장소를 통해서도 이루어지고 있다.
John Lewis의 Oxford Street Shop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과 함께 영상에 등장했던 세트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 곳에 방문하여 기념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 상에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하여 존 루이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존 루이스의 크리스마스 콘텐츠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까지 개발하여 주요 고객인 기혼 여성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광고 영상의 스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연말을 보다 즐겁고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j2.png

j3.png

j4.png

j5.png

j6.png

j7.png

j8.png

j10.png

 

당신의 감각을 깨우고 비즈니스에 영감을 줄 내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전 글
뉴욕 지하철의 세균이 만든 아름다운 타이포그래피
다음 글
St.Regis Hotel in Lijiang, 문화적 경험을 수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