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Max는 어도비에서 매년 개최하는 신규 소프트웨어 공개 및 기존 소프트웨어의 대규모 기능 강화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맥스 컨퍼런스는 전세계에 있는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종사자와 관계자들이 모여 소프트웨어의 신기능과 미래 콘테츠 창작에 대한 청사진을 공유하는 행사다.
컨퍼런스 기간 중 열리는 MAX Sneaks은 현재 개발 중인 기술 몇 가지를 공개하고, 청중의 평가를 받는 이벤트다. 어도비가 공식적으로 착수하는 프로젝트와 달리, 새로운 기능이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소개한다.
VIdeo <#FantasticFold: Adobe Max 2018>
박스 도면 디자인에 따라 이미지가 자동 배치되기 때문에 이러한 디자인을 더 쉽게 할 수 있으며, 학 같은 종이접기에도 적용 가능하다.
Video<#ProjectGoodBones: Adobe Max 2018>
이와 달리 굳 본즈는 이미지에 뼈대를 생성하고, 이 뼈대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자세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 뼈대를 직접 설정할 수도 있으며, 자동 생성도 가능하다. 개발자에 따르면 상사에게 한 번에 여러 시안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컨펌에 걸리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Video <#ProjectFastmask: Adobe MAX 2018>
보통 이러한 작업을 위해서는 크로마키를 이용해 피사체와 배경을 합성하는 방식을 사용하지만, 패스트 마스크는 이미 촬용한 일반 동영상에 이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화면에서 치사체가 잠깐 사라졌다 나오더라도 놓치지 않고 추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