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out loud
Slider

BRANDING NOW

슬라이드121

알파벳 E가 왕관이 되다, Empress London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3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Empress London 인쇄소는 프리미엄 고가 인쇄소라는 이미지를 뚜렷하게 보여줄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필요했습니다. Supple Studio에서 Empress London의 E를 브랜드의 이름, 컨셉과 맞는 왕관 형태로 모노그램을 만들어 아이덴티티에 적용했습니다.

슬라이드102

세인트 페테르부르크 도시를 그대로 담은 러시아의 빵집

Bushe (부셰)는 러시아에서 제일 유명한 베이커리 겸 카페입니다. 모스코에 새로운 포맷으로 2개의 체인점을 론칭하면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는데요. 세인트 페테르부르크 도시 전체를 그래픽 요소로 삼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슬라이드88

직방이 발행한 매거진 ‘디렉토리’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앱인 직방은 최근 ‘어디에 살든 나답게 살자’라는 슬로건을 세우고,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1-2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을 주거 관점에서 기록하는 등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콘텐트를 다루는 브랜드 매거진 ‘디렉토리’를 발간했습니다.

슬라이드76

넷플릭스에선 드라마 스토리도 내 마음대로

넷플릭스는 2017년부터 ‘마인크레프트’, ‘장화 신은 고양이’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으나, 모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단순한 수준에 머물러 왔습니다. 그러다 지난달 드디어, 넷플릭스는 첫 성인용 인터랙티브 콘텐츠인 ‘블랙미러:밴더스내치’를 공개했습니다.

슬라이드57

중국의 ‘파란커피’ 물결

중국의 커피체인 시장은 2020년 약 4조 7000천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파란사슴 물결을 일으키며 신흥 커피강자로 떠오르는 기업이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계산대를 없애는 등 모든 것을 O2O기반으로 한 커피 유통 브랜드 ‘루이싱 커피’입니다.

슬라이드34

손으로 디지털 왜곡을 그리는 아티스트

디지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기존 폰트에 변화를 주어 타이포그래피를 모션으로 표현하는 등의 다양한 디지털 왜곡 작품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BEN JOHNSTON은 디지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손’으로 디지털 왜곡을 그려냅니다.

슬라이드1

코스모40, 문화공간으로 재가동 된 화학 공장

1970년, 인천 서구 가좌동 코스모 화학 공장단지. 과거에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던 산업단지였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지역 주민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혐오시설로 인식 되더니, 결국 버려진 공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공간을 에이블 커피 그룹이 숨결을 넣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슬라이드59

노벨상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노벨상은 2018년 행사와 동시에 새롭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작했다. 아르누보 디자인의 영감을 받아 수상 및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로고, 색 구성표 및 타이포그래피를 개발했다.

슬라이드48

AI가 자동으로 편집해주는 윔블던 하이라이트

2018년 대회부터 AI 기술을 도입하기 시작 지금까지 볼 수 없던 관전 경험을 제공했다. AI ‘하이라이트 자동편집’ 기능은  AI가 Excitement level이라는 기준으로 영상을 판정하여 그 기준을 넘어선 순간들을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자동 생성하는 기술이다.

슬라이드44

프랑스 철도청(SNCF)의 기발한 감사영상

프랑스 철도청 SNCF에서 매일 5백만 명의 사람들이 철도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감사 영상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제작했다. 당신이 철도를 이용함으로서 자연을 지키고 있다는 메세지를 14000여장의 꽃 사진을 활용해 표현했다.

슬라이드22

Milling for business, The mill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

2018년 인디애나주 Bloomington에 설립된 The Mill은 19000ft2 의 Showers Brothers Company의 103년 된 거대한 공장을 재건축하여 세워진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2018년 10월 오픈을 위해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디자인되었다.

슬라이드1

시간의 흔적이 만든 사진

오래된 것들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사진을 찍는 미국의 사진작가 ‘tom o scott’. 그는 오래된 트럭, 철판의 녹, 벗겨지는 페인트 등 우리 주변에서 시간이 만들어 놓은 흔적들에 새 이름을 붙여멋진 작품으로 탄생시키고 있다.

슬라이드89

AR로 더욱 재밌어진 스포츠 중계, FOX SPORTS의 CourtVision

미국의 FOX SPORTS가 모바일 앱을 통해 NBA팀 LA Clippers의 경기 생중계에 AR을 적용하는 서비스 CourtVision을 공개했다. CourtVision은 AR과 AI, 컴퓨터비전 기술을 총체적으로 활용한 중계 서비스로 총 3가지의 기능(코치 모드, 플레이어 모드, 마스코트 모드)을 제공한다.

슬라이드59

유연하고 율동감 있는 비주얼 스타일, BBC Sounds App

영국 방송사 BBC에서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배포하는 BBC Sounds 앱을 출시했다. MOTHER DESIGN에서 BBC의 in-house 팀과 함께 BBC의 개인적인 경험을 중요 요소로 유지한다는 거에 알맞게 비주얼 시스템을 유연하고 율동감 있지만 간결하게 표현했다.

슬라이드75

타이포그래피로 풀어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Bandido Coffee Co.

Magpie Studio에서 작업한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러스에 위치한 독립 커피샵, Bandido Coffee Co. B의 타이포그래피적인 면을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슬라이드48

금융 브랜드 Tink의 새로운 비주얼 스타일, Making Finance Attractive

많은 사람들이 개인 뱅킹이나 금융에 대해 재미없고 매력없거나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Tink는 새로운 비주얼 시스템과 함께 이런 이미지를 바꿀 수 있도록 사용이 쉽고,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접근하고자 했다.

슬라이드37

오디오 브랜드의 특별한 연말 선물, SOUND SPA

Bowers&Wilkins는 스웨덴의 광고 에이전시 ‘Stendahls’, 다양한 음악 프로듀서, 작곡가, 그리고 스트레스 분야 전문 과학자와 협력하여 사람들이 연말 연휴에 쌓인 긴장을 풀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음악을 선보였다.

슬라이드22

기부와 부동산의 색다른 만남, The Tiniest Listing

Ogilby&Mather Chicago가 인튜베이터에서 지내는 미숙아들을 위해 기부를 활성화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아이들의 인큐베이터 공간을 하나의 부동산으로 재창조했다.

슬라이드1

Sushi Daily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Sushi Daily는 ‘Happily Handmade Sushi’를 표방하며 유럽 전역 700 여개 매장 혹은 마켓 키오스크에서 스시를 판매한다. 영국의 브랜딩 에이전시 Without은 새로운 로고와 웹사이트를 포함한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슬라이드76

Google Pocket Gallery

구글에서 공개한 AR 미술관 ‘포켓 갤러리(Pocket Gallery)’. ‘포켓 갤러리’는 구글의 ‘Arts & Culture’ 앱이 업데이트되며 새롭게 탑재된 AR 서비스로 눈앞에 펼쳐진 AR 미술관에 들어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슬라이드67

Shantell Martin, Follow the pen

아티스트 샨텔 마틴(Shantell Martin)은 영국 출신으로 뉴욕에서 주로 활동하는 기발하고 창조적이며 자전적인 예술작품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이다. 자아 성찰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통해 예술적인 영감을 얻지만, 이것을 익살스럽게 표현하여 쉽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슬라이드53

Volvo, The Recruiting Car

Volvo Belgium은 AI를 활용하여 ‘2018 Brussels Motor Show’에서 차 전시와 리쿠르팅을 함께 진행했다. 자사의 AI인 ‘hi-jack’을 활용하여 차량을 면접 부스로 만들었다.

슬라이드23

miami’s museum garage

디벨로퍼 1명과 5개의 건축 디자인 팀이 모여 만든 마이애미 디자인 디스트릭트는 이러한 일반적인 주차장의 오명을 단 번에 깨부수어, 단번에 도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만들어버렸다.

슬라이드1

BACARDI, Do what moves you

세계 최고의 럼 브랜드인 BACARDI가 ‘self-expression’을 주제로, 바카디 역사상 최대 규모의 통합 캠페인을 선보였다. 바카디는 이번 통합 캠페인에서 18~25세 젊은 연령층을 겨냥해 주요 도시와 대학 캠퍼스에 디지털 광고를 하고, SNS 플랫폼을 활용해 새롭고 창의적인 방향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슬라이드123

Paris’s Oldest Musical Store, Paul Beuscher

프랑스 스튜디오 Brand Brothers에서 파리의 가장 크고 오래된 악기 상점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했다. 오래된 악기 상점의 시각적 시스템을 개발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 브랜드의 새로운 그래픽 언어를 제작하여 일상적으로 포용할 수있게 제작했다.

슬라이드110

2018 Adobe Max Conference

Adobe Max는 어도비에서 매년 개최하는 신규 소프트웨어 공개 및 기존 소프트웨어의 대규모 기능 강화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맥스 컨퍼런스는 전세계에 있는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종사자와 관계자들이 모여 소프트웨어의 신기능과 미래 콘테츠 창작에 대한 청사진을 공유하는 행사다.

슬라이드102

Google Earth Studio

구글 어스는 웹 상에서 전세계의 위성 사진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구글은 지난 10일 ‘구글 어스’에 ‘3D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항공 촬영 영상 제작 툴 ‘어스 스튜디오(Earth Studio)’ 프리뷰 버전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었다.

슬라이드83

BOMA(Born of Music Addictio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BOMA (Born of Music Addiction)의 자체 개발 서체를 활용한 타이포그라피와 브랜딩 디자인이다.

슬라이드67

The Trojan Billboard

독일에서는 사고가 일어났을 때, 구조대들이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인해서 방해를 받는 경우가 종종있다고 한다. 독일 연방 내무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적인 기술을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슬라이드53

Conversational Display ad

‘애드링고’의 대화형 광고 플랫폼은 ‘챗봇’과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부가 ‘서비스’의 형태로만 제공되었던 ‘챗봇’과는 다르게 타깃 소비자에게 디스플레이형 광고로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슬라이드45

Montblac, What’s on your wish list

스튜디오 Jean-Marc gady가 Montblanc 부티크 매장의 설치미술을 담당했다. Writing Robot을 활용한 디스플레이는 몽블랑의 펜으로 wish list를 다양한 크리스마스 심볼로 표현했다.

슬라이드30

Erste group, What would Christmas be without love?

이번 크리스마스 영상은 Erste group이 작년에 새롭게 발표한 슬로건 “Believe in yourself”의 가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believeinyourself 정신에서 출발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고슴도치 헨리를 중심으로 가슴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전한다. 

슬라이드6

라이트 페인팅의 진화

Pixelstick은 라이트페인팅 디바이스의 LED가 픽셀을 인식해 SD카드에 저장된 그림을 라이트페인팅으로 구현해낸다. 기존 라이트페인팅에서 볼 수 없었던 정교한 이미지나 다양한 그래픽이 구현이 가능해졌다.

슬라이드1

Four for the Holidays

미국 통신사 cricket wireless 에서 3D 캐릭터와 실사 촬영 합성을 활용한 연말 연휴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였다.

슬라이드80

PANTONE x Malika Favre, #UNIGNORABLE

2019년 팬톤색으로 일러스트레이터 말리카 파브르와 공동 캠페인을 작업했다. #UNIGNORABLE 공동작업은 무시할 수 없는 강렬한 색이라는 의미를 가진 리빙 코랄색을 사용하여 사회적인 이슈를 일러스트로 표현하였다.

슬라이드73

NVIDIA AI 3D RENDERING

12월 3일 몬트리올에서는 AI 컨퍼런스, NeurIPS 2018이 개최되었다. 엔비디아는 실제 동영상을 3D 환경으로 실시간 렌더링해 가상 공간을 구현해 내는 기술을 공개해 충격을 주었다.

슬라이드54

지속 가능한 중고 쇼핑몰, Retuna shopping mall

단순 중고 문화를 넘어, 스톡홀롬에서 약 60마일 떨어진 곳 에스킬스투나에 중고 전용 쇼핑몰이 탄생했다. 작은 플리마켓이나 구멍가게 수준의 중고 거래장터가 아니라 대형 쇼핑몰 수준의 중고 전용 오프라인 매장이 생겼다.

슬라이드1

Pediatric Brain Tumor Foundation, Imaginary Friend Society

미국의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비영리 단체, ‘Pediatric Brain Tumor Foundation’가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이들의 상상력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암’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설명하는 총 22개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슬라이드4

Squarespace rebranding, Watch this space

Squarespace가 성장을 기념하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내놓았다. 뉴욕의 에센스인 ‘엣지있는 섬세함’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 로고에서 진지함과 규모감을 더하고, 모션감을 통해 키네틱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다.

슬라이드1

YouTube Rewind 2018: Everyone Controls Rewind

매년 연말에 그 해에 YouTube에서 이슈가 되고 인기가 있었고, 영향력 있었던 콘텐트를 선정하여 10분 이내의 광고 영상을 YouTube에서 제작하여 선보인다. 올해는 Everyone Controls Rewind 라는 주제로 2018년에 이슈가 되었던 비디오와 유투버들을 모아 제작하였다.

슬라이드1

ASISA, illustration for the health-care industry

ASISA는 스페인의 종합건강관리 회사로 광범위한 공중 보건 및 의료, 건강 관리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표현하고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일러스트레이션을 지배적으로 활용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정립했다.

슬라이드72

Anna Money

Finance에는 감정선이 없다며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우선시하며 단순하지만 한가지의 메인컬러를 사용하여 간결함과 선명함으로, 또 친근함으로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방식이 효과적 이면서도 재미있다.

슬라이드58

Bot Friends Powered by Whatsapp

Whatsapp은 세계 최대의 메세징 플랫폼이지만, 폐쇄적인 광고 정책으로 인해 어떠한 브랜드도 Whatsapp 내부에서는 광고를 진행할 수 없다. 콜롬비아의 맥주인 ‘Poker Beer’는 Whatsapp의 이러한 특성을 잘 파악하여, 애초부터 다른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했다.

슬라이드44

Amazon & Pillpack

아마존이 온라인 헬스케어 기업 필팩을 인수했다. 필팩 인수를 통하여 온라인 헬스케어 시장의 진출을 선포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기업을 새롭게 런칭하여 성장 중에 있는 헬스케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자 준비 중에 있다.

슬라이드24

Endless Stories, getty images

‘Endless Images’ 로 만들어진, 꼬리에 꼬리를 무는 ‘Endless Stories’. 그야말로 getty image가 가진 ‘Endless Possiblilty’를 보여주는 캠페인이라 할 수 있겠다.

슬라이드20

Apple: Share your gifts

역시 애플이라는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광고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그 동안 왜 Pixar 와도 깊은 관련이 있는 애플이 왜 애니메이션 광고를 안 만들어 왔을까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는데, 이번에 공개한 Share your gifts는 그 의문을 한번에 씻을 정도로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 준다.

슬라이드103

NIKE: BATTLE FORCE

나이키 인기 품목인 에어 포스1의 35주년을 기념하는 ‘배틀 포스’는 농구, 예술, 음악, 댄스가 모두 모이는 글로벌 이벤트이다. 이 배틀 포스의 홍보 영상은 짤막한 영상의 호흡을 긴장감 있게 19초라는 시간 안에 숨막히게 담아냄으로서 느낌을 강하게 전달하는 편집력이 돋보이는 영상이다.

슬라이드84

Market insight, USA Fashion Market

현재 미국 패션 시장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패션유통의 축이 온라인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다.

슬라이드68

The world’s longest drama experience, 720 Hours of Youth

일본의 이동통신사인 Y!mobile은 10대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30일 동안 매일 24시간 내내 진행되는 10대 드라마를 제작했다.

슬라이드50

Issho, Japanese with British Twist

Issho는 런던 Yorkshire에 있는 일본 레스토랑으로, ‘together’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식당 브랜딩을 위해 도자기 조각들을 이어 Copper재질을 사용하여 이어 붙이는 일본 전통 아트기법인 Kintsugi를 모티브로 그래픽 스타일을 개발했다.

슬라이드33

The Boy and The Piano, John Lewis

2007년 부터 존루이스는 크리스마스면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광고를 선보여왔다. 주로 동물, 어린 아이, 몬스터 등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판타지적 요소들이 가득한 이야기들이었는데, 최근 발표한 2018 크리스마스 광고는 기존과는 조금 다른 행보를 보여준다.

슬라이드28

Migros: Finn’s Parents

스위스의 대형 터키쉬 슈퍼마켓 체인 미그로스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2017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 광고 Finn의 속편을 방영하였다.

슬라이드1

Identity for oyster bar & grill, The Nautilus

노틸러스 오이스터바 (Nautilus Oyster Bar & Grill)는 스칸디나비아, 영국 제도 및 미국 최고의 굴 바 및 해산물 레스토랑의 사례에서 영감을 얻어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다이닝 레스토랑을 완성했다.

슬라이드91

인간픽셀 초상화, Craig Alan

수많은 사람들을 그려 하나의 초상화를 이루는 그림을 그리는 그레이크 앨런의 그림은 주로 팝 문화의 유명인들에게서 영감을 얻어 작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마치 멀리서 사람들을 촬영한 듯한 이색적인 방법으로 초상화를 묘사하고 있다.

슬라이드74

Amazon Fashion

공룡유통기업인 아마존, 이제는 패션기업을 꿈꾸고 있다. 아마존은 이미 확보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옷을 수요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슬라이드59

Showing you something worth stopping for, Breakpoint

Trans Accident Commission는 교통사고와 관련된 보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TAC는 운전자들의 운전 중의 휴식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위해 ‘Breakpoint’ 캠페인을 진행했다.

슬라이드40

as rough as, consonant skincare

캐나다의 한 영리한 화장품 브랜드가 깜짝 팝업 광고를 선보였다. 토론토 Queen Street west에 새로 오픈하는 매장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로, 대부분의 기발한 아이디어들처럼, 이 캠페인 역시 무척 간단하다.

슬라이드36

MGM Cotai: Making of “Flow”

마카오 MGM Cotai 호텔 내부의 엄청난 크기의 LED 화면. 그 안의 콘텐트 중 “Flow”의 메이킹 필름이 공개됐다.

슬라이드23

Montreal Children’s Hospital Foundation

Cossette이 디자인한 새로운 Foundation 로고는 어린이의 형태와 밴드를 형상화하여 병원의 미션인 어린이를 치료하는 사랑 등을 나타낸다. 합쳐진 형태는 환자와 가족, 병원간의 Bond를 보여주며 아이콘으로도 활용된다.

슬라이드1

Megogo Brand Identity

MEGOGO 브랜딩은 우크라이나, 독일, 노르웨이, 미국등 다국적인 디자인, 애니메이션 회사에 의해 비주얼 스타일과 함께 캐릭터를 개발하였다.

슬라이드70

CO – Cooking Place, Cloud Kitchen

우버의 전  CEO인 트래비스 캘러닉은 배달을 중심으로 한 공유주방 비즈니스를 시작하였다. 하나의 빌딩을 주방으로 만들고 다양한 사람들이 주방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이며, 배달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

슬라이드51

Striding Hu[man]s, Johnnie Walker

조니 워커의 ‘Striding man’은 오랜 역사성과 함께 강력한 이미지를 갖는 심볼 중 하나다. ‘위스키는 남자가 많이 먹는다.’는 통념을 반영하듯, 오랜 시간 이 중절모를 쓴 남성의 모습을 브랜드 로고로 사용하였는데, 언제나 혼자 전진하던 이 ‘Striding man’에게도 조금씩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슬라이드32

RIMOWA BI Renewal

하이엔드 러기지 브랜드의 대명사 리모와의 BI 리뉴얼. 올 초 새로운 로고를 먼저 발표했고, 얼마 전 변화된 비주얼 스타일로 새단장했다.

슬라이드7

역사적 공간의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Amos Rex museum

1936년에 임시 거주지와 사무실 기능을 위해 지어졌던 대표적 기능주의 건물인 비오 렉스(Bio Rex). 수 십년 동안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몇차례 리노베이션을 통해 보수 되어져 왔다. 지난 8월 마침내 미술관 아모르 렉스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슬라이드1

League of Legend K-pop star, K/DA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4명의 신규 캐릭터를 이용해 게임을 만든 라이엇에서 뮤직비디오 제작과 함께 이들을 K-pop스타로 데뷔시켰다.

사본(1) - BID_TOTAL_181107

의식 있는 브랜드의 과감한 전진, 스타벅스 사이닝스토어

청작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국 최초의 스타벅스 사이닝스토어 (Signing Store)가 등장했다. 워싱턴 사이닝스토어에는 25명의 직원이 미국식 수화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으며 청각장애인학교가 인접해있어 매장 본연의 목적을 더욱 살렸다.

슬라이드111

Royal College of Art film animation, ENOUGH

런던에 본거지를 둔 스웨덴 스톱모션 디렉터 및 애니메이터인 Anna Mantzar는 Royal College of Art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였으며, 여러 단편 작품중 다양한 수상에 빛나는 ENOUGH를 제작하였다.

슬라이드102

Google Read-Along Series

최근 구글은 디즈니와 손잡고 AI 대화형 스토리텔링 서비스를 공개했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면, 구글 홈이 동화책 내용에 맞춰 배경 사운드나 효과를 재생해 주는 서비스이다.

슬라이드84

생기발랄 컬러들의 패턴

프랑스 그래픽 디자이너 Camille Walala는 최근 뉴욕에 활기찬 대형 건물의 벽화 작품을 완성했다. 건물의 구조, 특히 반복적인 창문의 영감을 얻은 그녀는 단순한 색조를 이용하여, 장난스러우면서도 멋진 작품을 그려냈다.

슬라이드65

Dove Hotel in China

도브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프리미엄하게 만들기 위해 호텔 팝업을 만들었다. 호텔은 Pleasure라는 슬로건 아래에, 3개의 초콜릿 특성이 드러나는 객실과 Pleasure Lounge로 구성되어 있다.

슬라이드44

익숙함을 활용한 작가, Keith Larsen ‘the faces with in places’

전혀 연관이 없는 사물을 보고 우리는 종종 어떠한 표정이나 얼굴을 생각해내곤 한다. 이런 심리현상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얻은 작가가 있다. 그는 사물에서 찾는 익숙하지만 톡특한 표정을 그림으로 그려내어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있다.

슬라이드35

Fastest Ever, NIKE

도로를 달리는 듯한 연출. 그 위에 새겨진 단어들. ‘뛰다’라는 메시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답게 나이키는 달리는 순간과 연계해 심플한 구조로 본인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슬라이드24

At&t with Zandr

미국최대의 통신기업인 AT&T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 기업인 잔다르를 인수하였다. 디지털 광고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페이스북, 구글을 대항한 인수합병을 진행하였다.

슬라이드7

KIAF 2018, Works on Display

올해로 17번째를 맞은 KIAF가 StudioFnt와 함께 행사의 전반적인 비주얼 스타일을 제작했다. 한국의 국내시장과 전세계의 갤러리,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각양각색의 형태와 테크닉을 비주얼로 어플리케이션에 표현했다.

슬라이드1

1st digital art conference in Brazil, Unhide Conference

브라질의 첫 디지털 아트 컨퍼런스인 Unhide의 오프닝 영상 ‘the dream Of Ink’는  행사장내의 포멧에 맞게 와이드한 화면으로 제작되어 그 멋을 더 드러내고 있다.

슬라이드133

Like it to Know, Cell Market

라이크투잇은 스크린샷이라는 간단한 기능으로 소비자가 sns계정에서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사본(1) - BID_TOTAL_181031

Fanta Scream Machine

환타는 할로윈을 맞이하여, 마닐라에 ‘유령 자동 판매기’를 설치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보통 10대의 학생) 자판기에다가 비명을 지르고, 그 비명이 일정 크기 이상이 되면 환타를 보상으로 주었다.

슬라이드112

Fingertip Microscope, iMicro

스타트업 ‘QingYing E & T LLC’에서 공개한 스마트폰 전자 현미경 렌즈 ‘iMicro’. 손가락 마디만한 작은 크기의 렌즈를 스마트폰 카메라에 부착하면 전자 현미경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슬라이드101

BBC RADIO, Creating a Playful World

지난 50여년간 UK의 젊은 뮤직씬의 선봉자였던 BBC Radio 1가 Mother Design과 함께 더 현대적이고 새로워진 비주얼 로서 브랜드까지 일관되게 보여지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슬라이드84

Nike Live Store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한 미래형 매장이 오픈했다. 온/오프라인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컨셉의 매장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쇼핑을 경험하게 한다.

슬라이드54

Fanta.Stick, Easy Peasy

포터블 뷰티브랜드인 Easy Peasy는 ‘아주 쉬운’ 이라는 의미를 가진 브랜드답게, 복잡한 메이크업 단계를 생략하고 Stick 형태의 메이크업 도구로 쉽고 즐거운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브랜드이다.

슬라이드37

OCN_2018 network Design

이번 OCN network Design Package에는 movie open, next, Ending Tag, so-bumper, 시청등급, coming soon, original  series 등 모든 화면 구성 요소를 새로이 제작하였다.

슬라이드1

Walked Into A Cartoon

연남동의 이 특별한 카페는 입구를 넘은 순간부터 비현실적인 만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벽과 바닥에서부터 가구와 요리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 전체에 장식된 만화 속 세상이 당신을 맞이한다.

슬라이드204

임의의 순간들이 만들어내는 예술, underwater photography

빛과 색과 물의 흐름을 세밀하게 이용하여 유화같은 사진을 만들어내는 수중촬영 전문 작가.

슬라이드175

어른을 위한 애착인형, TUKATA

뚜까타는 태국어로 ‘인형’을 뜻한다, 디자이너 출신인 정하영 대표는 태국에서의 봉사활동에서 중고 인형을 세척해 아이들에게 나눠주었고, 그때의 아이들의 행복한 얼굴을 떠올리며 만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뚜까타’를 시작하게 되었다.

슬라이드162

Chef-less Restaurant

Gousto는 그들의 Recipe Box 식자재 제품의 우수성과 간편함 그리고 누구나 쉽게 레스토랑에 있을 법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셰프가 없는 레스토랑을 열었다.

슬라이드153

Beauty Tech, Optune

시세이도는 ‘옵튠’이라는 가정용 맞춤형 스킨케어 시스템의 판매를 시작했다. 최근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의 퍼스널라이즈화가 가속되고 있는 전세계적 추세에 발맞춘 서비스이다.

슬라이드144

Dunkin’Donuts, Donut is Out

전세계 도넛/커피 체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던킨도너츠가 회사명을 던킨으로 바꾸면서 BBDO와 함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발표했다.

슬라이드134

영상을 번역하는 따뜻한 기술, aira

전문교육을 받은 에이전트가 시각장애인이 착용한 안경에서 보이는 카메라를 보며 실시간으로 상황을 해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이 실제 생활에서 겪는 여러 어려움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새로운 개실,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슬라이드118

아마존 웹사이트에 쏙 들어온 것 같은 오프라인 매장, Amazon 4 Star

아마존 닷컴에서 구매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인 가전제품, 주방용품, 전자기기, 장난감, 게임 중 평점 4점 이상을 받은 1800여개 제품만 뽑아 모아둔 독특한 매장 오픈했다.

슬라이드90

Vive BI&Packaging, vivevive

새로운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vivevive의 BI와 패키지. 기존의 속옷 브랜드와는 달리 내 피부같은 편안함과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자 했다.

슬라이드77

Burger King, Blank Whopper

10월 7일, 2018년 브라질 대통령 선거가 실시됐다. 이에 앞서 브라질 버거킹은 현명한 투표를 독려하는 독특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슬라이드73

Life in Vertical: Parallel studio

프랑스의 모션그래픽 스튜디오 Parallel studio에서 작년에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 unsatisfying에 이어 올해에도 자신만의 유머와 개성을 표현한 또 하나의 작품 Life in Vertical을 선보였다.

슬라이드45

밀레니얼 남성 세대를 위한 웰니스 브랜드, hims

Goop의 남성용 버전으로 불리는 hims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남성용 웰빙 브랜드로, 2018 년 6 월에, 2 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슬라이드27

잡지가 아니다, 전단지다. 월간가격

천편일률적으로 상품과 가격만이 나열된 전단광고의 경우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읽고 싶은 광고 매개체’를 구상하던 차에 발행하게 된 매거진 형태의 월간가격.

슬라이드1

love the flat graphic illustrations, Coffee Beans

에스토니아 탈린 (Tallinn, Estonia) 기반 디자인 회사 ‘Hmmm Creative Studio’의 새로운 커피 브랜드 ‘Coffee Beans’ 를 위한 플랫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패키지.

슬라이드169

3D tricks of eye, TOM DEININGER

미술가이자 수집가인 TOM DEININGER는 캔버스위에 쓰레기를 꼴라주하여 추상적인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다.

슬라이드159

3D Scanner, Naked

미국의 스타트업 네이키드 랩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가정용 3D 전신 스캐너 거울 ‘네이키드(Naked)’.

슬라이드144

조금은 다른 맥주 브랜드의 이벤트, #BuschintheForest

맥주 브랜드인 Busch는 다른 맥주 브랜드와는 다소 다른 이벤트를 진행했다. 국립 산림 재단과 협업하여 산림 지역을 활성화하고, 기여하는 방향의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다.

슬라이드139

Blue zoo short film animation, Mamoon

영국의 CG 프로덕션 Bluezoo stuido에서 빛과 프로젝션 맵핑, 3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Mamoon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

슬라이드118

Prequel of SONY Flagship Place, Ginza Sony Park

2022년 완공될 새로운 소니파크에 앞서 3~4년간 시민들이 ‘기대감’을 갖고 보다 친근하게 SONY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Phase 1 공간이 오픈했다.

슬라이드99

특별하지 않음을 특별함으로 만든 작가, Gilmar Silva

특별하지 않은 자신의 사진에 간단한 아이디어만으로 60만 팔로워의 스타작가가 된 사진작가.

슬라이드81

Bring Back the U, Uber

많은 논란이 있었던 기존의 로고를 Wolff Olins와 함께 워드마크에 집중하여 Uber의 이니셜인 U가 잘보이도록 프레임으로 비주얼 스타일에 적용한 사례.

슬라이드67

롱디 커플을 위한 디지털 쥬얼리 브랜드의 탄생, TALSAM

TALSAM은 웨어러블 기술과 스마트폰 앱이 결합한 제품으로 손목이나 목에 거는 Charm과 Necklace, Bracelet으로 구성되어 있는 디지털 쥬얼리 브랜드이다.

슬라이드47

Vroom BI Renewal

Pentagram에서 미국의 온라인 중고차 판매 플랫폼 vroom의 BI를 리뉴얼했다.

슬라이드37

Walmart’s Blockchain

월마트는 콜드체인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IBM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한 새로운 유통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슬라이드2

정제된 스타일로 공간의 감성을 전달하는 일러스트레이터, Tom Haugomat

일러스트레이터로 자리 매김 한 이래 그는 아주 잘 알려진 플랫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강한 구성 감각으로 뛰어난 품질을 제공한다.

슬라이드114

인간의 잠재 의식 ‘기괴한 얼굴’

파올로 델토로의 최근 작품은 양모로 만들어진 펠프로 이루어져있다. 종종 기이하고 매력적이지 않고, 변덕스럽고, 꿈과 같은 이미지를 묘사한다.

슬라이드103

The first desktop holographic ‘Looking Glass’

룩킹 글래스는 PC에서 작업한 3D 모델링 작업물을 입체영상으로 출력해 보여주는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입니다.

슬라이드91

New York Public Library ‘INSTA NOVEL’

인스타 소설은 인스타 스토리 기능으로 읽을 수 있는 디지털 북이며,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하여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생산해낸다.

슬라이드71

FRIES IS LIFE, ‘POMPOMS’

패스트푸드이자, 간편한 간식거리인 프렌치프라이의 경쾌하고 즐거운 느낌을 살린 브랜딩.

슬라이드46

마스킹 테이프로 장난치는 작가 Aakash Nihalni ‘Tape illusions’

마스킹테이프를 활용해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매우 쉽게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이다.

슬라이드33

Ugly is the New Black, The rising trend ‘Vaporwave’

이상한 타이포그래피, 눈아픈 컬러팔레트, Raw하고 기괴한 미술적 디자인. 혼란스러운 합성 이미지들. 90년대에 봤을만한 컴퓨터 그래픽. 작년부터 떠올랐던 Experimental 장르 “Vaporwave” 입니다.

슬라이드26

GreenPeace, There’s a Rang-tan in my bedroom

팜오일을 얻기위해 매년 파괴되는 산림속에 매일 25마리의 오랑우탄이 죽어가고있다. 이를 막기 위해 GreenPeace가 캠페인을 벌이고 있고 그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다.

슬라이드2

30초짜리 거미 애니메이션의 성공과 1인 애니메이터 시장의 재발견 ‘Lucas the Spider’

‘Lucas the Spider’라는 20초짜리 거미 애니메이션으로 백만장자가 된 1인 애니메이션 작가 조슈아 슬라이스(Joshua Slice).

슬라이드136

Negative space ‘Noma Bar’

코카콜라의 최근 캠페인인 ‘We Do’는 132년을 기념하는 광고 캠페인을 4주간 실행하였다. 노마 바가 그린 100년전을 대표하는 아이코닉한 이미지와 콜라보하며 광고를 보여준다.

슬라이드128

모션 캡쳐와 인공지능의 조합 ‘Move Mirror’

구글이 ‘무브 미러'(MOVE MIRROR)라는 새로운 실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무브 미러는 웹캠을 통해 동작을 인식해 가장 유사한 동작의 사진을 찾아내는 서비스다.

슬라이드102

이케아 75주년 팝업 스토어 ‘HEJ IKEA 75’, #75 년째 집 생각뿐

이케아가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75년 째 집 생각 뿐’을 발표했다. 이에 신사동 가로수길에 집에서의 생활을 강조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슬라이드85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는 아아디어 ‘Appear Here’

Appear Here는 팝업스토어 올인원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와 공간을 연결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팝업공간을 해당 브랜드의 특성에 맞게 구성하는 전략을 제공한다.

슬라이드56

Colours Cosmetic ‘Focus on you’

AI 기술과 Beauty 영역을 결합한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가 등장했다. ‘Colours’란 이름을 가진 이 새로운 브랜드는 그 이름처럼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는 브랜드이다.

슬라이드30

Glaceau Vitaminwater Brandbook

영국의 에이전시 Collins는 비타민워터를 위해 패키지 디자인은 유지한 채 새로운 전략과 Visual language를 세팅하는 Revitalizing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슬라이드24

SBS Networking Design Rebranding

SBS의 새로운 네트워크 디자인 패키지가 공개되었다. SBS의 두개의 S에 숨어 있는 사선 Bar 형태에 집중하여 여러 베리에이션과 패턴으로 이루어져있다.

슬라이드1

New Logo and Identity for Evernote

Evernote는 10주년에 맞춰 브랜드 리뉴얼을 발표했다. 코끼리 심볼을 발전시키기 위해 광범위한 탐사를 통해 급진적인 혁명보다는 완만한 진화가 더 필요하다고 결정했다.

슬라이드177

크리에이터들의 대축제 ‘비드콘 2018’

9년째 열리는 크리에이터들의 대축제 비드콘의 티켓은 3가지로 나눠져 있다.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인더스트리 트랙. 각 트랙 별로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배치되어 있다.

슬라이드141

The gym of accessory ‘Vacanza accessory’

Vacanza Accessory의 이번 매장은 여름과 경기장을 테마로 꾸며졌다. 밝고 활기찬 노란색과 하늘색 컬러로 여름을 연상시키고, 다양한 상품의 진열과 구매까지의 프로세스는 경기장에서의 모습은 모티브로 삼았다.

슬라이드130

벽화 그리는 로봇 ‘Scribit’

이탈리아 건축가이자 MIT 교수인 ‘카를로 라티’가 개발한 벽화 그리는 로봇 ‘스크리빗(Scribit)’. 앱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전송하면 스크리빗은 오차 없이 벽화를 그리기 시작한다.

슬라이드116

프로젝션 맵핑의 마술 소프트웨어 ‘BD Move’, Mapping Magic

고정된 물체의 형태를 맵핑하여 빔프로젝터로 쏘아 퍼포먼스하는 장르인 프로젝션 맵핑 기술이 로봇기술과 만나 무빙이 첨가된 ‘마술같은’ 라이브 퍼포먼스로 진화하였다.

슬라이드103

옴니채널의 미래 ‘About Magento’

마젠토는 유통 비즈니스 솔루션으로서 어도비에 인수되었다. 이는 앞으로의 유통채널이 기업주도로 통합될 것이며 통합된 유통채널들을 보다 쉽게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주요 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슬라이드89

OLD&NEW 현대의 산수화

한국 전통회화를 장기간 수련한 장재록은 ‘먹’ 이라는 전통적인 재료로 사람들의 의식 저변에 무의식적으로 형성된 ‘권력의 의지’를 담담하게 그려낸다.

슬라이드73

B2C와 B2B 콘텐트 마케팅 전략을 함께 실행하는 회사 ‘Class Pass’

다양한 피트니스 수업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ClassPass는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업체를 연결해 주며 B2C와 B2B의 형태를 혼합하고 있는데,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한 콘텐트 마케팅을 하고 있다.

슬라이드52

은유의 기술 ‘Sausage Fun’

러시아의 한 소시지 회사가 아이들이라면 절대 지나칠 수 없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풍선’과 ‘소시지’가 유사하게 생긴 점에서 착안해 다양한 동물 풍선 모양의 소시지 제품을 만들었다.

슬라이드46

쿡웨어 브랜드 캠페인 ‘Fissler Chop! Chop!’

Culinary 제품을 파는 휘슬러는 2018년의 새로운 캠페인인  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신인 아티스트 서인지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슬라이드41

Penomeco Music Video ‘COCO BOTTLE’

랩퍼 페노메코의 신곡 Coco Bottle 의 뮤직비디오가 8월 15일 공개되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2D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한 모션그래픽 형식의 애니메이션 으로 제작되었다.

슬라이드33

이마트의 디테일 있는 아이디어 바나나 ‘하루하루 바나나’

바나나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과일이지만, 보관이 어렵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입되어서 들어오는 바나나를 잘 익은 것부터 덜 익은 것까지 한 패키지에 담아서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

슬라이드11

여성의 생리주기를 고려한 뷰티 솔루션

여성의 생리주기를 고려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오디언스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표지

연남동의 이마트 팝업스토어, Airbnb x 이마트 ‘이마트하우스’

연남동에 스며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꿈꾸는 이마트의 DNA. Air B&B 가 이마트와 손잡고 8월 4일까지 서울 연남동에 ‘이마트 하우스’를 선보였다.

슈레피

패스트 코스메틱 브랜드, 슈레피(Surepi)

슈레피(Surepi)는 트렌드에 맞추어 특정 컨셉에 국한되지 않고 시기적절하게 다양한 화장품을 개발하여 런칭하는 Fast Cosmetic 브랜드이자 Fast Rising 기업이다.

샵톡

세계 최대의 리테일&전자상거래 컨퍼런스, Shoptalk

Shoptalk 은 리테일/전자상거래 관련 초대형 컨퍼런스입니다. 매해 8,000여명의 참석자와 2,900여개의 회사가 참가하고 있습니다. 설립 3년 만에 세계 최대 규모라는 성장세를 보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어웨이

사려 깊은 브랜딩, AWAY(어웨이)

2015년 창업한 여행가방 제조업체 어웨이(Away)가 2018 년 6월 세 번째 투자 유치에서 5000만달러 (약 550 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판매는 5배나 증가했다.

유니클로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귀족 스포츠라 불리는 테니스의 이유 있는 만남

스포츠 선수 브랜드 가치 1위 로저 페더러는 25 년 간의 나이키 계약 만료 이후, 최고 금액으로 유니클로와 10 년 계약을 맺었다.

해비타트

혁신적인 브랜드 철학의 실천, Habitat의 ‘THE DISSOLVING POSTER’

비영리단체인 ‘HABITAT’가 브라질에서 창의성과 혁신이 결합된 특별한 아이디어로 모기와의 대 전쟁을 선포했다.

스마트타투

타투와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새로운 바이오 트렌드, SMART TATTOO

타투 아트와 바이오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새로운 시대의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델헤이즈

매출증대로까지 연결된 캠페인, Delhaize의 ‘THE VEGETABLE NAME CHANGE’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을까?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큰 리테일 그룹 중 하나인 ‘Ahold Delhaize’가 나섰다.

스윗스팟

콘텐트에서 ‘Sweet Spot’의 중요성

디자이너겸 파티쉐인 Tal Spiegel이 자신이 좋아하는 두가지를 결합해 SNS에 업로드하며 큰 인기를 끌고있다.

트레이더스 조

‘덕후’가 있는 슈퍼마켓, TRADER JOE’S의 콘텐트 마케팅

Trader joe’s는 미국의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로, 새롭게 팟캐스트 채널을 개시했다. 이후 인기 차트 3위에 오를 만큼 화제가 되고 있다.

오모

브랜드, 타겟, 상황, 마케팅 3박자의 완벽한 조화

호주의 No.1 세제 브랜드인 OMO의 브랜드, 타겟, 상황, 마케팅 3박자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멋진 브랜드 마케팅.

매그넘

매그넘 아이스크림의 브랜딩 디자인

‘아이스크림 바’라는 대중적인 심볼을 브랜딩 심볼로 만들기 위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매그넘’의 브랜딩 디자인 전략.

알리바바

알리바바가 수산시장을 만들었다?

온-오프라인과 물류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유통구조인 신유통을 강조하며, 알리바바가 만든 수산시장 ‘허마셴셩’.

예티

150만원짜리 프리미엄 아이스박스, 구매하시겠어요?

명확한 타겟 오디언스 전략을 사용하여, 아이스박스 시장에 큰 파장을 가져온 YETI.

로레알

로레알, 테크놀로지를 만나다

고객 데이터 확보와 스타트업 테크놀로지에 적극 투자하며 뷰티 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로레알.

4

1927년도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볼링장, 빈티지 스타일 볼링장 Highland

1927년부터 운영된 미국 LA에서 가장 오래된 볼링장 Highland Park bowl.Highland park bowl은 리뉴얼으로 과거의 미국 스타일에 레트로함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더해 다양한 음식과 문화가 있는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12

일본의 전통과 유럽의 컨템포러리의 만남, 영국에서 선보이는 일본 전통 티 하우스

최근 영국 멘체스터 시티의 심장부에 문을 연 티하우스 차올로지(Cha.Ology).

11

아날로그 프린팅 기법으로 제품의 특성을 살린 패키지, 러시아의 소시지 브랜드 Krasno

아날로그 프린팅 기법을 사용해 조금 투박하지만 특별한 패키지를 디자인한 브랜드 Krasnogorie.러시아의 Krasnogorie 패키지 디자인은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패키지를 만들어내는 과정과 그 의미에 특별함이 담겨있다.

15

치즈와 LP가 만나 더욱 특별해진 디지털 마케팅, 덴마크 치즈 브랜드 Arla의 신제품

아날로그의 선율이 담긴 LP판을 디지털 마케팅 도구로 성공적으로 활용한 덴마크의 대표적인 치즈회사 아랄(Alra). 아랄(Alra)은 그들의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12

대륙의 소비자, 궁극의 럭셔리를 만나다

최근 중국에서 ‘샤오중(小衆)’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있다. ‘샤오중’은 소비자 각각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취향 기반의 제품 선호 트렌드를 지칭하며, 음식·여행·명품 등 흔히 ‘교류 가치가 높은 재화’ 영역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5

중국의 보이지 않는 손, 이제 ‘왕홍’이다

중국 경제에서 ‘왕홍(网红)’이 뜨고 있다. 왕홍은 ‘왕루어홍런’(网络红人)의 줄임말로 온라인 상의 유명인사, 즉 5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블로거를 일컫는신조어이다.

3

거대 대륙에 상륙한 미키마우스

지난 2016년 6월 16일, 중국 상하이에 6번째 디즈니랜드가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규모면에서 미국, 파리에 이어 3번째로 크고, 아시아에서 최대 크기(여의도의 1.3배)이자, 중국 내륙의 최초 디즈니랜드인 상해 디즈니랜드는 디즈니 역사상 가장 큰 프로젝트로 여겨진다.

2

Super China, Shopping China in Mobile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중국의 리테일 업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들은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간 간편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4

푸드의 새로운 언어, 온라인 모바일 푸드 온디맨드 플랫폼 Grubhub

Grubhub는 배달음식에 대한 다른 인식과 경험을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4

가장 스타일리쉬한 자동차 세차장, BURBUCAR

스페인 마드리드 코스타리카 스트리트에 문을 연,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스타일리쉬 할 것 같은 자동차 세차장 Burbucar.

1

3D Printed Textiles

패션 디자인에 앞으로 큰 영향력을 가져올 3D 프린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디자이너와 스튜디오를 살펴본다.

4

‘바나나맛 우유’가 아닌 ‘This Milk is Bananas’

미국의 우유 브랜드 Sir Bananas는 모든 바나나맛의 우유들이 사용하는 ‘바나나맛 우유’라는 표현을 버리고, ‘This Milk is Bananas’라는 표현으로 재치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다.

5

달콤 쌉싸름한 정치의 맛을 표현한 초콜릿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Design Army’가 정치의 참 맛을 알려주겠다며 정치만큼이나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브랜드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2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하게 변신하는 Flexible Identity

DOHOP은 픽토그램 세트를 개발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따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변화시켜 사용거나,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4

도심에서 실현하는 지역 커뮤니티의 꿈, 경험과 커뮤니티에 초점을 둔 아파트 Urby

지역 커뮤니티의 동경을 현실로 구현해 미래 공동주택의 청사진을 제시한 Urby는 도시 생활에 익숙한 젊은층이 거주하기 부담없는 편안함과 뉴욕이라는 장소가 갖는 전형적인 도시이미지를 적절히 결합해 진화된 공동 주택모델을 제시한다.

1

일년에 단 하루, 차보다 사람이 중요한 공간, Park(ing) Day

브루클린 윌리암스버그에서 시작된 Social Event Park(ing)Day를 통해 1년 중 하루, 길거리의 자동차 주차거리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2

예술 작품을 소장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 Print Bakery

서울 옥션에서 운영하는 새로운 예술작품 판매 공간인 프린트 베이커리는, 빵집에서 빵을 고르듯 미술품 Collection을 보다 부담없게 골라 담을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한 공간이다.

7

공공 장소에서 펼쳐지는 매우 비밀스럽고 스릴 넘치는 디너

디네앙블랑(Diner en Blanc)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흰색으로 차려입은 참가자들이 모여 직접 준비하여 프랑스 궁정 등 명소에서 만찬을 즐기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크릿 디너 파티이자 소셜 다이닝 이벤트이다.

6

젊은이들을 위한 컨테이너 쉘터

물자의 이동이 줄면서 쇠퇴하기 시작한 코펜하겐의 어느 부둣가 마을. 이 곳을 부흥시키기 위해 조성된 컨테이너 집합 주택단지, CPH SHELTER

9

이해와 자립을 위한 공익 문화공간

언더스탠드 에비뉴는 롯데 면세점이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성동구 문화 예술사회 공헌 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준비해온 문화 공간이다.

2

낮과 밤의 이중성이 매력적으로 표현된 레스토랑 브랜드, Day & Night

아르메니아의 브랜딩 스튜디오 ‘Backbone branding’이 낮과 밤의 이중성을 아름답게 표현한 레스토랑 디자인을선보였다.

5

본질에 집중한 유쾌한 속옷 서비스 브랜드, Undermentals

스위스의 ‘언더멘털스(UNDAMENTALS)’는 고객들에게 약정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속옷을 배달해주는 서비스 브랜드이다.

2

Vans의 틀을 깨는 “오프 더 월(Off the Wall)”

스니커즈 브랜드 Vans가 지난 50년간의 헤리티지를 기념하며 ‘OFF THE WALL’ 캠페인을 개최했다.

9

The Soul of Agriculture Brand, Green in hand

2006년에 시작된 브랜드. 지극히 평범한 일상의 아이템, 쌀. 그러나 타이완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담은 평범하지 않은 브랜드. 그들은 농사와 경작의 과정에 담겨지는 혼(魂)을 담고자 했다.

캡처20

속옷 사이즈를 재는 은밀한 트럭 “트라이 온 트럭(Try on Truck)”

옷 치수를 재는 은밀한 트럭, “Try-On Truck(트라이 온 트럭)”이 오픈했다. 샌프란시스코의 데이타 베이스 란제리 브랜드 True & Co.에서 오프라인 스토어로 모바일 스토어를 선택했다.

캡처21

오꼬노미야키체인 도톤보리의 “패스트 푸드 에이드(Fast Food Aid)”

세계 최초로 패스트 푸드를 위한 Supplement Shop이 일본 도쿄 하라주쿠 거리에 문을 열었다. 샵의 이름은 “Fast Food Aid”.

캡처15

‘사용자와의 협업’을 이끌어내는 픽토그래프 폰트

조규형은 건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후 스톡홀름에 있는 콘스트팍(Konstfack)의 스토리텔링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스웨덴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이다. 현재 다양한 매체에서 그의 작품들을 호평중이다.

캡처16

허름한 씨푸드 레스토랑의 이유있는 브랜딩, The Shack

아부다비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의 이름은 The Shack. 가난하지만 사람들에게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대접하고 싶었던 어부가 만든 작지만 즐거운 레스토랑이 컨셉이다. 그리고 Backbone Branding은 브랜드 컨셉에 맞춰 가난한 어부가 충분히 효율적이고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비쥬얼 솔루션을 제시했다.

캡처17

단순한 색채에 담긴 강렬한 주제의식, Levente Szabó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Levente Szabó는 제한된 색채를 통해 강렬하면서도스토리가 느껴지는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캡처18

새로운 시각으로 담은 바르셀로나, Sebastian Erras

독일 출신의 사진작가이자 여행가인 Sebastian Erras는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면서 바닥 타일 사진들을 연작으로 촬영, 홈페이지에 게시해 각종 매체에 소개되고 있다.

캡처19

사람, 교육 그리고 장소 사이의 관계, 삼각학교

이런 모양의 고등학교를 보신 적 있나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동화고등학교는 삼각형 모양의 건축물입니다.

mug_obj_201504131743539739

피규어 뮤지엄W : 아이언맨과 헐크가 오손도손 사는 곳

국내 최대 규모의 피규어 박물관인 ‘피규어 뮤지엄W’가 개관했다. 카페와 놀이공간, 기프트 숍을 비롯해 다양하고 진귀한 피규어 100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mug_obj_2015041317480915

봄의 감성을 한껏 담은 D-BROS

 D-BROS의 제품은 동화 같은 일러스트레이션이 특징인데, 그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제품들의 대부분이 굉장히 필요하거나 실용성이 썩 좋아보이는 물건이 아니지만 간단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묘하게 시선을 끄는 매력이 있다.

mug_obj_201504141654103247

루이비통 160주년 기념 모노그램 한정판 디자인

루이비통은 장인정신,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혁신과 협업, 대담함이라는 개념을 지속적으로 포용하며 모노그램의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mug_obj_201505121732129713

자동차 전시장의 특별한 변화

해외 자동차 업체들은 갤러리, 카페,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게 해주는 문화테마공간이나 럭셔리로 꾸며진 전시장 등을 앞세워 한국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mug_obj_20150512173359722

취향의 공유- 이영애 스킨케어 Lyanature (리아네이처)

리아네이처는 삼청동에 위치한 코스메틱 브랜드로 이영애와 두 쌍둥이와 찍은 화보로 인해 요즘 다시 조명을 받고있다.

mug_obj_201505151455056906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 동화같은 게임

‘어스투게임즈(USTWOGames)’가 제작한 퍼즐 요소와 미학이 공존하는 모바일 게임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 장르는 퍼즐이지만, 단순한 퍼즐게임과는 분명히 다르다. 착시효과와 기하학적 구조를 통해 만들어진 퍼즐은 상식을 파괴했다.

mug_obj_201506020911171101

Sanrio의 게으른 계란 캐릭터, 구데타마(Kudetama)!

현대인의 무기력하고 공허한 감정을 불어넣은 캐릭터 구데타마. 캐릭터 특유의 나른한 표정과 통통한 몸매, 굼뜬 동작이 매우 귀여우면서도 현대인의 무기력하고 공허한 감정을 대변하는 듯 더욱 더 특별하게 와 닿는다.

mug_obj_201506041437172758

물과 기름이 만들어 내는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영상

루슬란 카사노프 (Ruslan Khasanov)는 러시아의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그래픽 디자이너로, 독특한 소재로 실험적이고 몽환적인 그래픽, 타이포그라피 작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mug_obj_201506100915097418

언더아머 X 어벤져스, 내 안의 슈퍼히어로가 깨어날 시간!

언더아머 x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콜래보레이션 ‘Alter Ego’ 리미티드 에디션.

mug_obj_201507171151429982

종이, 디지털을 품다 : Printed interaction

The UK based technology company ‘Novalia’ develops technology and devices for projects and campaigns to integrate printed matters and electronics, enabling interactivity with both digital and print media.

mug_obj_20150721101212927

캐드버리(Cadbury), 200년 초콜릿의 달콤한 시도

‘캐드버리 데일리밀크’ 초콜릿에는 260g당 우유 1컵 반이 들어갈 정도로 깊고 진한 맛의 영국 귀족풍 초콜릿이다. 런던을 기반으로 한 브랜딩 에이전시인 Pearlfisher에서 작업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패키지 시스템 제작과정을 담은 짧은 영상도 매우 흥미롭다.

mug_obj_201507291014585523

구글의 스마트 디바이스, Project Jacquard

Project Jacquard는 실을 전도체로 만들어, 의류나 가구와 같이 우리가 일상적으로 입고 사용하는 옷이나 패브릭에 터치와 인터렉티브가 가능해 지는 것’이다.

mug_obj_201507291023248612

싸이클링 스튜디오 브랜딩, 싱가폴 ‘7 cycle’

7CYCLE, 피트니스와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에너지를 추구하는 싱가폴의 사이클 피트니스센터.

mug_obj_201508171200352333

산뜻한 프린팅이 매력적인 Liberty 원단

설립자 Arthur Liberty가 Regent Street에 한 상점에서 1862년부터 일을 하다가 창업을 결심하고 장인으로부터 2000파운드를 빌려서 1875년에 장신구와 섬유제품을 일본과 동아시아지역에서 수입해다가 팔기시작한 것이 이 백화점의 시작이다.

mug_obj_20150828102058352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안토니 가우디 展

위대한 건축가이자 예술가인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í(1852-1926) 를 조망하는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안토니 가우디展>이 오는 7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mug_obj_201508281029557051

모공히어로의 탄생,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캐릭터

올 여름, 더욱 더 광활해져만 가는 모공과 지긋지긋한 피지들로 고통 받는 이들을 구해 낼 히어로들이 등장했다. 이름 하야 ‘화산송이 무스 특공대’

mug_obj_201508311817414851

특별한 순간을 판매하는 Workshop Cafe, Front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의 집결지 Café Front. 차고지를 연상케 하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 조금은 세련되고 유니크한 커피와 제품을 판매하는 곳.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이 커피와 차를 마시며 문화를 향유하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hip place 이다.  

캡처22

LEXUS의 새로운 도전, 자기부상 호버보드(Hoverboard)

일본 토요타자동차의 렉서스(Lexus) 브랜드가 자체 제작한 지면 위에 떠 있는 ‘자기부상 호버보드’를 공개했다.

캡처1

가을에 더욱 특별한 동화, Pool

미국일러스트레이터협회 올해의 어린이책 최고상 한국 작가. 한국 그림책 작가 이지현씨의 그림책 ‘수영장’이 미국 일러스트레이터협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 최고상에 선정됐다.

캡처2

EAT, SHOP, LOVE! 새로운 문화공간 ‘퀸마마 마켓’

90년대 초반 오브제의 신화를 만들었고 오즈세컨으로 그 뒤를 이었고, 뉴욕에서 Y&Kei를 진행했던 디자이너 강진영, 윤한희가 도산공원 끝자락에 새로운 문화공간을 만들었다.

캡처3

‘Transformed Stores’ 옷가게야 카페야? 패션 브랜드 스토어의 진화

최근들어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고객을 매장에 방문하게 하기 위해, 또는 방문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원으로 스타일리쉬하고 맛도 좋은 식음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캡처4

‘Post-Couture Collectives’ 디지털, 패션, 디자인

Dutch designer Martijn van Strien has launched a fashion company that allows consumers to download, customize, produce and self- assemble clothing designs.

캡처5

‘Hendrick’s Gin’ 이상한 나라의 Botanical Oasis 팝업바(Bar)

평범한 나날들. 그 무료함에 지쳐, 어딘가 이상한 나라로 자신을 데려가 줄 특별한 존재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

캡처6

‘DAYBREAKER’ Morning Movement to Wake You Up

올해 4월 뉴욕에서 진행된 DAYBREAKER 현장을 들여다 보자. 아침 일찍부터 클럽에 와서 요가를 하러 온 사람들 이들의 목적은 요가가 아니다. 바로 요가 이후에 진행되는 댄스 파티를 즐기는 것이다.

캡처7

‘Root & Bulbs’ 상큼한 쥬스를 부탁해

Roots & Bulbs가 최근에 켄싱턴에오픈했다. 건강하고 예쁜 주스바.

캡처8

St.Regis Hotel in Lijiang, 문화적 경험을 수집하다

중국 Lijiang(麗江). 중국 윈난성[雲南省]에 있는 해발 2400m의 고원도시. 이곳에 St.Regis호텔이 얼마전 터를 잡았다. 놀라운 점은, 고객들이 문화의 경험적 요소를 수집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브랜딩을 시도했다는 점이다.

캡처9

‘존루이스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The man on the moon meets a girl

영국의 국민 백화점이라 불리는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광고 영상을 공개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캡처10

뉴욕 지하철의 세균이 만든 아름다운 타이포그래피

Craig ward는 뉴욕에서 활동중인 영국 출신의 디자이너이자, 아트디렉터이다. 그가 뉴욕의 지하철에서 발견할 수 있는 미생물, 세균들을 통해 타이포그래피를 구성했다.

캡처11

초감각 비주얼 랭귀지

질감,공기, 향과 같은 요소들은 그래픽요소들로만전달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심상을 초감각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만든다. 이런 초감각적 비주얼 랭귀지를 통한 브랜딩 케이스로 ‘Malahat Speakeasy’를 소개한다.

캡처12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상하이의 Multi-Sensory Dining

ASIA’S 50 BEST RESTAURANTS 2015에서 3위로 선정된 Ultraviolet은 10명만 수용할 수 있는 원테이블 레스토랑. 세상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곳으로 오픈한지 얼마안되 전 세계 미식가들의 표적이 되었다.

캡처13

‘보고 즐기는’ 또 다른 방법: Pret a Pousser, Package Design

버섯 키트로 부엌에서 버섯을 재배 할 수 있다. 게다가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인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라면 버섯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순간순간도 즐겁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캡처14

⁠⁠호수 위의 초감각 경험, 브레겐츠 페스티벌

오스트리아 Bregenz에서 매해 7-8월에 열리는 Perfeming Arts Festival BregenzerFestspiele는 1946년 설립되어 다양한 클래식, 뮤지컬, 연극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9

스무디킹 X 스티키몬스터랩 콜라보레이션

스무디킹은 브랜드를 고객에게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인식시키고자 스티키몬스터랩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성 마케팅을 펼쳤다.

11

그린피스 VS 레고(LEGO)

2014년 7월, 국제 환경 보호 단체인 그린피스(Green Peace)가 ‘모든 것이 멋지지만은 않다(Everything is not awesome)’ 이라는 슬로건을 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의 목적은 원유 시추로 인해 파괴되고 있는 북극에 대해 알리고, 그 환경 파괴의 주범인 유럽 최대의 석유회사 ‘로얄 더치 셸(Royal Dutch-Shell)’에 대한 레고(LEGO)의 자금 지원을 끊는 것이었다.

12

로고 속에 숨겨진 의미, 이스터에그

브랜드 로고 디자인에는 2차적으로 드러나는 숨은 메시지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체로 여백을 통해서나 조형의 다중적 의미로 숨기는 방식이 많은데요. 이번 스톤 픽스(STONE PICKS)에서는 이러한 숨겨진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의 로고를 모아 보았습니다.

4

켄터키주 코빙턴(Covington)의 색다른 도시 브랜딩

도시브랜드가 일반적으로 전달하는 메세지를 벗어나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강렬한 임팩트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4

This Girl Can : 여성 운동 증진 캠페인

Sport England(스포트 잉글랜드)는 영국의 스포츠 진흥 공공 단체이다. 이들은 올해들어 ‘This Girl Can’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5

사물의 얼굴, 그래픽 디자이너의 일러스트레이션

하비에르 페레즈, 그의 일러스트들은 사실 대단치 않은 듯한 작업으로 대단히 멋진 스토리를 만듭니다.

3

Stealing Style : 그들의 스타일을 본다는 것

코넷(Cornett)은 미국 켄터키주에 위치한 광고에이전시입니다. 이 회사 홈페이지의 회사 구성원들 소개페이지에는 흔한 사각틀의 인물사진이 아닌 애장품 이미지들을 나열해 보여줍니다.

6

Touch the Touchpoint

Soulmates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간단하지만 특별한 커넥션”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표현했습니다.

2

Waffee’s Visual Identity

Waffee는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 즉, ‘맛있는 와플과 커피’를 언어적,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통해 가감없이 직구로 내던집니다.

1

Make-up Genius!

메이크업 지니어스 앱을 사용하면 움직이는 표정 위에서도 빛과 각도에 따라 실제로 어떻게 보여질지 움직이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Love is in the Air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미국 댈러스에 본사가 있는 저가 항공사입니다. 총여객 운송수로는 세계 3위, 많은 미국인들에게 사랑 받는 항공사이죠. 사우스웨스트항공이 설립 이래 43년 만에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발표했습니다.

14

일러스트레이터 Peter Donnelly

조형적 특이성을 갖춘 작가 Peter Donnelly(피터 도넬리)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3

MIT Media Lab’s Flexible Identity

지금처럼 플렉시블 디자인이 흔한 시대가 아니었기 때문이기도 하며,  브루클린 기반의 디자이너 E. Roon 강 리처드이 사용한 화려하고 역동적인 컬러는 MIT Media Lab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차별화했다.

5

CES 2015 : 오늘의 디지털 디자인

올해 CES는 단순히 가전제품이라는 카테고리에 머무르지 않고 융합과 혁신을 선보이는 최첨단 IT의 종합 전시장이 되었다.

STONE's Newsletter

스톤의 브랜딩 전문가가 선별한 최신 브랜딩 트렌드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